일반적인 미네랄 워터의 종류 (3)
1. 미네워터(mine water)
울릉도 현포 청정해역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로 물속의 미네랄 밸런스가 좋아 깔끔하면서도 상퇘하고 청량감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미네랄 성분은 물론 염류가 풍부해 운동후에 전해질 보충에 큰 도움을 준다.
2. 블루마린(bluemarine)
강원도 동해 양양해안에서 약 17km떨어진 곳의 1km심해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로 70여종의 미네랄 성분히 풍부하게 녹아있고, 칼슘, 마크네슘, 칼륨의 비율이 1:3:1로 인체의 체액과 비슷한 비율로 녹아있어 몸에 흡수가 빠르다. 태아가 마시는 물인 양수와 비슷하며 임상적으로 피부미용등에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었다. 여러가지 최신기술로 해양심층수 특유의 불쾌할수 있는 맛을 없앴다.
3. 수르지바(surgiva)
이탈리아의 남브레니 계곡을 가로지르는 빙퇴석의 퇴적층을 지나는 물로 유럽에서는 보기드문 연수이다. 이뇨작용을 도와 저염도식사를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며, 산모, 노약자 또한 편히 마실 수있다. 음식의 맛에 영향을 끼치지 않아 이탈리아의 식당에서 테이블워터로 선호되는 물이다.
4. 버그(berg)
북극의 만년설로 이루어진 빙산을 녹여만든 빙하수로 최근 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화장품이나 수분크림 등의 재료로도 캐나다의 빙하수가 주목받고 있다. 물을 얻을 수있는 기간이 1년중 6월에서 8월까지라 희소성이 높다. 수명이 평균 1500년 정도의 만년설에서 떨어져 나온것으로 품질보존을 위해 엄격한 공정을 통해 병입해서 판매가 이루어지며, 해외사절단에게 증정되는 단골 선물품이다.
5. 캐나다 아이스(canada ice)
캐나다 밴쿠버 섬의 빙하지역에서 빙하가 흘러내린 것을 초정밀 필터를 통해 살균처리를 한 빙하수이다. 취수부터 병입까지의 전 과정이 무인 자동화 되어있어 오염도가 매우 낮고, 가벼운 바디와 순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 한국인이 성호하는 맛이다.
6. 휘슬러(whistler)
캐나다의 코스탈 산맥 빙하가 녹아 지하로 스며들면서 만들어진 지하 빙하수로 약알칼리의 성분을 가지며 구조상 육각수의 비율이 높아 분유와 잘 섞이고 유아용물로 주목받고 있다. 미네랄 성분이 높게 녹아있고 잔여물이 거의 없다. 약간의 알코올 향기와 산뜻한 신맛이 나며 부드러운 바디감이 인상적인 물이다.
7. 제주퓨어워터
제주도의 빗물이 두터운 현무암층을 내려가며 여과가 되는데, 이때 여과작용과함꼐 칼슘,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염분이 함유가 되어진다. 물맛이 달고 부드러워 쉬운 목넘김이 특징이며, 취수부터 포장까지 자동공정화 시스템을 거쳐 오염도를 최소한으로 하고있다.
8. 마할로(mahalo)
하와이 코나섬 앞바다에서 취수한 해양심층수로 빛이 전혀 닿지않는 심해를 흐르기 떄문에 오염도가 매우 적다. 약간의 알코올향과 레몬과 같은 산미가 매력적인 물이다.